줄넘기 다이어트 방법 및 효과!

안녕하세요~ 요즈음 날씨도 많이 풀렸는데 . . .오늘아침에 뉴스를 보니 또 추워진다 합죠

다들 긴장놓지 마시고 감기조심하세요 ^-^. . . 아프면 고생..고생..ㅎ

 

오늘은 줄넘기 다이어트 얘기좀 해볼까해서

 줄넘기이야기를 가져왔답니다 ^^

 

누구든지 줄넘기 하나만 있으면 얼마든지 할수 있는것이 줄넘기 다이어트 아닐까요?

또, 많은 연예인들이 줄넘기 운동으로 살을빼서 경험을 많이 얘기했기 때문에

또한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은 전신운동이고 몸의살을 골고루 빼주고

또 폐와 심장기능을 강화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는 운동입니다.

 

가까운곳에서 할수 있고

집앞이나 공원에서 어떠한 장소이든지 편하게 하면서

비용도 들지않기때문에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끄는게아닐까요~?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줄넘기 하기전 줄넘기의 길이조절이 중요합니다.

줄의 가운데를 발로 밟고 양쪽 죽의 손잡이가 배꼽에서 겨드랑이 사이에 올 수 있도록

줄의 길이를 조졸하시고

 

정면쪽을 향해 시선을 고정시키고 어깨와 상체의 긴장이 풀리도록합니다.

그리고, 가슴을 핀체 똑바로 섭니다.

 

줄넘기의 손잡이가 허리에 오도록 팔 전체를 움직이지 않도록

의식하며 손목만 돌리며 줄을 돌립니다.

 

점프를 하시면서 가볍에 뛰시면 됩니다!

 

 

 

1분에 100~120회를 하고2분을 쉬고 다시 이어서 1분동안 100~120회를 반복합니다.

기본적으로 1000번정도 하시는것이 좋으세요 !

 

최대 3000번까지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이 세트로

세번에서 다섯번정도 꾸준이 실행하시며 줄넘기를 시작하기전엔

항상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 준후 시작합니다.

 

아스팔트 바닥보단 흙바닥에서 하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를 말해드릴께요~!

약 10만번 정도 해도 운동효과를 볼수가 있어서

단기간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무릎,발목, 장딴지 등에 자극을 주면서 신체기능을 강화시키며 또한 지구력도 좋아집니다.

어린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좋은 영향이 되며

성인들에겐 골다공증을 예방하여 훌륭한 효과를 주기도합니다!

운동 전과 후 스트레칭 순서!

 

스트레칭은 신체 부위의 근육과 건,인대등을 늘여주는 운동으로써

관절의 가동법위를 넓혀주고

유연성을 유지하며 향상 시켜주죠!

 

스트레칭의 일반적 원리로는 근육의 길이를 확장하고

근육을 늘려주도록 하는것입니다!

 

 

 

 

운동전에 스트레칭을 하시고 몸의 라인히 잡히며

 꼭 스트레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스트레칭 운동없이 줄넘기를 하게되면

근육이 굳어 탄력성을 잃게하고 근육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빨간점 있는 부위가 근육통입니다

 

 

줄넘기전에 하는 스트레칭은 심장에서 먼 곳으로 부터

하는것이 좋습니다.

 

손목발목 돌리기~ 양발 모아서 무릎돌리기.

골발돌리고 다리벌리고 허리틀어주기. 앞으로숙여 양손 바닦에 닫기.

 

새천년 체조에 모두 포함되어 있는것같아요~ 제생각엔 ㅎㅎ

목스트레칭과 몸털어주기 도 잊지 마시구요!

 

운동후에 하는 스트레칭은 빠르게 뛰는 심장을 차분히 하기위해

 심장 가까이서 부터 시작합니다

 

빠르게 뛰는 심장을 안정시키려면

운동전했던 스트레칭을 반대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줄넘기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체력단련할때

운동선수들이 많이 하는 운동이기도 하죠~

 

우리 다같이 줄넘기 다이어트로 건강챙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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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좀 꾸준히 해야하는데 이거 원 힘들어서리 ㅠㅠ

  • 레인포스 2013.02.19 16:0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오~~ 유익한 정보 잘보고 갑니다.. ^^

  • 캐치파이어 2013.02.19 16:3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줄넘기 정말 다이어트에 많이 도움되는 것 같아요..
    유익한 글 너무 잘보고 가요~ 즐거운 시간되세요.~

  • +요롱이+ 2013.02.19 16:4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줄넘기 다이어트에 대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너무 잘 보고 배우고 갑니닷..!!

  • 착한연애 2013.02.19 17:24 ADDR 수정/삭제 답글

    줄넘기를 이용한 스트레칭도 도움이 많이 되는군요

  • 사진이 다이어트자극사진으로도 쓸만하겠는데요.^^

  • 핑구야 날자 2013.02.19 17:3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줄넘기와 걷기를 합쳐 운동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군요

  •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필수라고 하더니 줄넘기가 좋군요
    즐거운 시간되세요

  • 왕아저씨 2013.02.19 23:1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줄넘기 다이어트에 좋은 줄 알면서도 잘 안하게 되네요
    날풀리면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 쎄이:) 2013.02.19 23:3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억 천번이라니~ 줄넘기 못하는 저한테는 너무 많네요 ㅎㅎ

  • 톡톡 정보 2013.02.20 00:0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줄넘기 다이어트의 좋은 효과 잘 알고 간답니다. 늘 행복하세요^^

  • 글마 2013.02.20 09:2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종아리의 살을 잘뺄수 있는 굿방법!

  • 날으는 캡틴 2013.02.20 10:2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우선 가볍게 스트레칭법부터 따라해봐야겠습니다..ㅎ

  • 초록샘스케치 2013.02.20 12:41 ADDR 수정/삭제 답글

    꾸준히 연습하면 정말 날씬한 종아리가 될까요?
    따뜻한 봄날오면 옷이 얇아지니, 꾸준히 해봐야겠네요.

  • 아인젤 2013.02.20 15:1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줄넘기도 좋은 운동 이었군요 ^^

  • ATJJYLOG 2013.02.20 15:5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보여줄게 훨씬 더 예뻐진 나~
    힘드시겠지만 힘내세요!

  • 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셨나요?? 마무리 잘하세요^^

  • 주리니 2013.02.20 23:02 ADDR 수정/삭제 답글

    오호, 저도 이 중 몇가진 늘 해야겠어요.
    다리가 갈수록 두꺼워지는 것 같더라구요.

  • 자신감~ 2013.02.21 15:0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와우 스크랩의 압박이 일 정도로 많은 정보 감사해요

  • polo 2013.07.18 12:48 ADDR 수정/삭제 답글

    사람들은 죽을걸 알면서도 살잖아 .사랑은 원래 유치한거에요